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일체형 와플메이커 청소하는 방법, 효과가 확실하다

by 코스님 2021. 8. 23.
반응형

일체형 와플메이커 청소하는 방법, 효과가 확실하다

일상 <일체형 와플메이커 청소하는 방법>

 

와플메이커 청소하기 위해 다이소에서 분무기를 샀다.

일체형 와플기계 청소하려면 분무기는 필수 인 듯 하다.

작은 분무기보다는 내구성이 좋고, 고장이 잘 안 나는 걸 사는 게 좋다.

▼ 일체형 와플메이커 청소하는 방법, 효과가 확실하다 : 방법

- 물과 베이킹 소다를 분무기에 넣어준다

- 와플메이커를 옆으로 세우고 흐를 정도로 뿌린다

- 3~5분 정도 지난 후 깨끗한 물을 분무기에 넣고 뿌린다

- 키친타월도 물기를 제거하거나 자연 건조 시킨다

 

▼ 일체형 와플메이커 청소하는 방법, 효과가 확실하다 : 개인 후기

다이소에서 분무기를 샀다.

다양한 분무기가 있었는데, 자세히 살펴보니 ml가 표시되어 있는 분무기가 있어 이걸 샀다

같은 가격인데 표시되어 있고 없고 차이가 있었기 때문에...

와플메이커 청소에 필요한 것은 베이킹 소다다

종류가 다양한데 식기 세척용으로 사면 된다.

베이킹 소다마다 용도가 구분되어 있기에 이걸 확인해보는 게 좋다

꼼꼼하게 청소하고 싶다면 넉넉히 넣으면 되는데,

사실 이 만큼 다 뿌리지 않기 때문에 분무기를 2개사서 절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물 용도, 베이킹 소다 용도.

옆으로 세우고 베이킹 소다 물을 뿌려주고,

시간이 지난 후 깨끗한 물을 뿌려준다.

그 뒤에 키친타월을 물기를 제거해준다

그러면 빠르게 기름을 제거할 수 있다.

이 방법이 일체형 청소하는 방법 중에서 제일 빨랐다.

조금 번거롭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기름제거는 이게 확실했다

와플메이커를 청소한 이유는 꿀호떡을 굽기 위해서...

처음 해보는 거였지만 생각보다 괜찮았다.

전자레인지가 20초이기 때문에 와플메이커도 20~30초 정도 짧게 

와플메이커로 만들고나니 바삭한 꿀호떡이 되었다.

개인적으로 내 입에는 전자레인지로 돌린 부드러운 게 좋았다.

집사람은 바삭한 걸 좋아해서 그런지 이렇게 조리하는 게 좋았다고 한다.

 

지금 생각해보니 이런 느낌이면 위에 생크림과 초콜렛 시럽을 뿌려 먹어도 될 거 같다.

그렇게 먹는다면 미니 와플을 먹는 느낌이 아닐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