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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워치2 영웅들 | |||||||
겐지 | 리퍼 | 메이 | 바스티온 | 소전 | 솔저76 | 솜브라 | 시메트라 |
애쉬 | 에코 | 위도우메이커 | 정크랫 | 캐서디 | 토르비욘 | 트레이서 | 파라 |
한조 | D.VA | 둠피스트 | 라마트라 | 라인하르트 | 래킹볼 | 로드호그 | 시그마 |
오리사 | 윈스턴 | 자리야 | 정커퀸 | 루시우 | 메르시 | 모이라 | 바티스트 |
아나 | 젠야타 | 키리코 | 라이프위버 |
오버워치2 영웅 둠피스트
1. 둠피스트의 배경
- 탈론의 지도자 중 하나인 둠피스트는 세계를 새로운 갈등으로 몰아넣고, 이를 통해 인류를 더욱 강하게 만들려는 게획을 갖고 있다.
2. 둠피스트 기술 설명
철권포 - 방사 피해를 주는 근거리 무기입니다. 자동으로 재장전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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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 : 파멸의 일격 - 공중으로 뛰어오르고 목표 지점에 일격을 가합니다.(도약 : Q, 착지 : 좌클릭) 목표 지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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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진 강타 - 도약하고 지면을 강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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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블락 - 전방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합니다. 큰 피해를 막으면 로켓 펀치가 강화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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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켓 펀치 - 누르고 있다가 떼면 전방으로 돌진하고 적을 가격하면 뒤로 밀쳐냅니다. 벽에 출동한 적은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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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의 방어는... - 기술로 피해를 주면 일시적으로 추가 생명력을 얻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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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 : 돌격 - 받는 밀쳐내기 효과가 줄어듭니다. 자신을 대상으로 한 공격과 치유가 궁그기를 보다 적게 충전시킵니다. 역할 고정 게임 모드에서는 기본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
3. 둠피스트 운영에 대한 생각
- 철권포 : 탄환 수가 적어 원거리 전에서 아쉽지만, 콤보 기술로 함께라면 적당하다
- 파멸의 일격 : 회피하거나 결정타를 넣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공격 대상을 정한다면 회피 기술이 없는 대상이 좋다
- 지진 강타 : 적에게 진입할 때 사용하면 좋고, 범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위치를 보고 치고 빠지는 플레이로 쓸 수 있다
- 파워 블락 : 로켓 펀치를 강화하는 용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대치 전에서 시선끌기로 이용할 수 있따
- 로켓 펀치 : 소수의 경우 치명적인 공격이 되며, 벽에 출동시키면 기절 효과까지 줄 수 있는 기술이다
4. 둠피스트 패치 노트
2022년 10월 5일 | 지속 능력 추가(모든 영웅) - 영웅 교체 시 궁극기 충전을 최대 30%까지 유지 역할이 공격에서 돌격으로 변경 버프 : 기본 생명력이 250에서 450으로 증가 역할 지속 능력 - 역할: 돌격 추가 - 받는 밀쳐내기 효과가 30% 감소 - 받은 피해와 받은 치유로 인한 궁극기 충전량이 30% 감소 최선의 방어는... - 버프 : 임시 보호막 획득에서 추가 생명력 획득으로 변경 라이징 어퍼컷 - 삭제 철권포 - 너프 : 산탄 하나당 공격력이 6에서 5로 감소(발당 공격력이 66에서 55로 감소) - 버프 : 재장전 시간이 발당 0.65초에서 0.4초로 감소 로켓 펀치 - 버프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 - 너프 : 직격 피해가 50~100에서 15~30으로 감소 - 너프 : 벽에 충돌했을 때의 피해가 50~150에서 20~40으로 감소 - 버프 : 최대 충전 시간이 1.4초에서 1초로 감소 - 버프 : 기술이 대상에 적중하면 더 큰 부채꼴 모양 범위가 추가되어, 해당 범위 안에 있는 대상들도 함께 밀치고 데미지를 입힐 수 있게 변경 신규 스킬 : 파워 블락 추가 지진 강타 - 기술 2(E)에서 기술1(Shift)로 변경 - 둠피스트가 플레이어가 조준 중인 방향으로 공중에 날아오르게 변경 - 너프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7초로 증가 - 조정 : 더 이상 지진 강타를 쓰는 시간에 비례해 공격력이 늘지 않고 피해량이 50으로 고정됨 - 버프 : 충격파 범위가 증가 - 너프 : 적을 끌어들이는 효과 제거 - 버프 : 스킬 키를 다시 눌러 수동으로 취소 가능하게 변경 파멸의 일격 - 너프 : 바깥 원의 공격력이 15~200에서 15~100으로 감소 - 너프 : 넉백 효과 제거 - 버프 : 적중하는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50% 감소시키는 효과 추가 - 버프 : 시전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 |
2022년 12월 7일 | 로켓 펀치 - 버프 : 직격 피해가 15~30에서 25~50로 증가 - 너프 : 벽에 충돌했을 때의 피해가 20~40에서 10~30으로 감소 - 너프 : 강화된 로켓 펀치를 맞고 벽에 충돌했을 때의 기절 지속 시간이 0.5초~1초에서 0.25초~0.75초로 감소 - 버프 : 일반 로켓 펀치를 맞고 벽에 충돌했을 때의 0.25초 동안 기절하는 효과 추가 - 너프 : 강화된 로켓 펀치를 밀쳐내기 반경이 4m에서 3m로 감소 - 버프 : 능력 취소가 가능해질 때까지 걸리는 최소 시간이 0.25초에서 0.12초로 감소 파워 블락 - 버프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 - 버프 : 지속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 - 버프 : 로켓 펀치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최소 피해 완화량이 90에서 80으로 감소(필요한 피해량이 112.5에서 100으로 감소) 파멸의 일격 - 버프 : 착지와 동시에 로켓 펀치가 강화되는 효과 추가 - 버프 : 감속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 최선의 방어는... - 버프 : 추가 생명력의 최대 보유량이 150에서 200으로 증가 - 버프 : 기술로 적중한 대상 하나당 획득하는 추가 생명력의 양이 30에서 40으로 증가 |
2022년 12월 16일 | 로켓 펀치 - 너프 :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 파워 블락 - 너프 : 로켓 펀치를 강화하는 데 필요한 최소 피해 완화량이 80에서 100으로 증가(필요 피해량이 100에서 125로 증가) 최선의 방어는... - 너프 : 기술로 적중한 대상 하나당 획득하는 추가 생명력의 양이 40에서 35로 감소 |
2022년 2월 8일 | 너프 : 영웅을 교체할 때 유치하는 궁극기 충전량의 최대치가 30%에서 25%로 감소(모든 영웅) 너프 : 역할 고정이 적용되지 않는 모드에서 기본 생명력이 450에서 300으로 감소 역할 : 돌격 - 너프 : 역할 고정이 적용되지 않는 게임 모드에서 모든 돌격 영웅의 기본 생명력이 감소하게 변경(역할 고정이 활성화된 게임에서는 돌격 영웅의 총 생명력이 예전과 동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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