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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라이트 콘텐츠 분석 미라클 던전 큐브 미라클 알아보기
1. 디스라이트 미라클 던전
2. 디스라이트 큐브 미라클이란
- 서대륙 해안의 해수면을 뚫고 등장한 미라클이며, 지금은 남부 에스테로 항구의 상공을 부유 중인 큐브 형태의 물체입니다. 이 큐브는 끊임없이 움직이며 형태를 변화시켰고, 에스테로 항구에 괴멸적인 수준의 타격을 가했습니다. 큐브의 강력한 흡인력으로 에스테로 항구의 건물이 모두 안으로 빨려 들어갔습니다. 연맹에서 여러 번 탐색했지만, 매번 다른 풍경과 몬스터가 그들을 맞이 했습니다. 하지만 탐색 횟수가 늘어나면서 연맹도 일부 규칙을 알아 낼 수 있었습니다.
- 요약 : 미궁 던전 느낌의 콘텐츠이다.
3. 미라클 맵 규칙
- 큐브 미라클은 2일마다 1회 개방되며, 매번 2일간 지속됩니다.
- 큐브 미라클은 수많은 층으로 이루어진 미궁입니다. 현재 에스퍼가 도달할 수 있는 공간 레벨은 3층입니다.
4. 큐브 미라클 난이도 및 보상
난이도 | 적 레벨 | 도전 보상 |
1 | 5-15 | 큐브 포인트, 큐브 스톤, 10레벨 초급 장비팩 |
2 | 20-29 | 큐브 포인트, 큐브 스톤 10%, 15~20레벨 초급 장비팩 |
3 | 30-39 | 큐브 포인트 20%, 큐브 스톤 30%, 25~30레벨 중급 장비팩 |
4 | 40-49 | 큐브 포인트 20%, 큐브 스톤 50%, 장비 가루, 30~40레벨 중급 장비팩 |
5 | 50-59 | 큐브 포인트 40%, 큐브 스톤 160%, 장비 크리스탈, 40~50레벨 고급 장비팩 |
6 | 60-64 | 큐브 포인트 70%, 큐브 스톤 200%, 장비 정수, 50~60레벨 고급 장비팩 |
7 | 65-69 | 큐브 포인트 90%, 큐브 스톤 200%, 장비 정수, 50~60레벨 고급 장비팩 |
8 | 70-74 | 큐브 포인트 110%, 큐브 스톤 200%, 장비 정수, 60레벨 고급 장비팩 |
5. 큐브 미라클 진행 방식
- 미궁 컨셉 답게 진행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 전투, 룬, 버프 등을 선택해 다음 단계로 진행해 미궁을 돌파하면 되는 콘텐츠이다.
5-1 큐브 미라클 전투 난이도
- 전투 난이도는 3개로 구분된다. 위험한, 미치광이, 최후
- 기본 전투는 위험한, 미치광이로 구분되어, 위험한보다 미치광이와 전투하면 보상이 크다
- 최후의 훼방꾼은 큐브 미라클 마지막 전투이다
5-2 큐브 미라클 버텍스와 룬 종류
5-2-1. 포스 버텍스 : 공격형 룬을 선택할 수 있다
무소외의 룬 | 아군 에스퍼가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 1% 잃을 때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 0.5% 증가한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공격 시 자신의 생명력을 1% 잃을 때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0.5% 증가한다. 각 아군 에스퍼의 남은 생명력 비율이 처음으로 30% 이하로 감소하면 1턴간 [무적] 상태를 획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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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의 룬 | 아군 전체의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증폭 : 아군 전체의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전투 중 아군이 공격할 때마다 아군 전체의 공격력이 1% 증가하며 최대 25%까지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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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공의 룬 | 아군 에스퍼의 생명력이 가득 찼을 때 방어가 20% 감소하고, 피해를 입힐 때 대상의 방어 30%를 무시한다 | |
감응의 룬 | 아군 전체의 치명타 확률이 30% 증가한다 |
5-2-2. 파워 버텍스 : 제어형 룬을 선택할 수 있다
시간 역행의 룬 | 각 턴마다 아군 에스퍼가 적을 처치하면 자신의 모든 스킬 쿨타임이 1턴 감소한다 | |
비축의 룬 | 아군 에스퍼가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차지] 상태가 1중첩되어 기본 스킬의 피해가 30% 증가한다. 최대 5중첩할 수 있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차지] 상태가 1중첩되어 기본 스킬의 피해가 30% 증가한다. 또한 공격을 받으면 10% 확률로 기본 스킬을 이용해 반격한다. 최대 5중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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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격의 룬 | 아군 에스퍼가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 30% 확률로 남은 아군에게 기본 스킬을 사용해 줄 것을 요청한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임의의 스킬을 사용할 때 30% 확률로 남은 아군에게 기본 스킬을 사용해 줄 것을 요청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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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렬의 룬 | 아군 에스퍼의 단일 대상 공격이 다른 적 대상에게 25%의 스플래시 피해를 입힌다 증폭 : 아군에게 에스퍼의 단일 대상 공격이 다른 적 대상에 25% 스플래시 피해를 입힌다. 해당 스플래시 피해는 메인 대상이 사망하면 치명타를 발동할 수 있으며 공격자의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로 계산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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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동 룬 | 아군 에스퍼가 광역 스킬을 사용하면 10% 확률로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는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광역 스킬을 사용하면 10% 확률로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는다. 생존한 적의 수가 5명 미만일 때 사망한 적 1명마다 해당 효과의 발동 확률이 10% 증가한다 |
5-2-3. 안개 버텍스 : 회복형 룬을 선택할 수 있다
흡수 룬 | 아군 에스퍼가 입힌 피해 35%만큼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한다 | |
활력의 룬 | 아군 에스퍼가 치료를 받으면 2턴간 이번 치료량의 25%만큼 [실드] 상태를 획득한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받는 치료 효과는 50% 확률로 50% 증가하고 2턴간 이번 치료량의 25%만큼 [실드] 상태를 획득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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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로의 룬 | 아군 전체의 치료 효과가 30% 상승한다 | |
가시의 룬 | 아군 에스퍼가 공격을 받을 때 30% 확률로 1턴 동안 [회복] 상태를 획득한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공격을 받을 때 30% 확률로 1턴 동안 [회복] 상태를 획득하고 공격자는 해당 공격의 30%만큼 피해를 받는다. |
5-2-4. 스톤 버텍스 : 방어형 룬을 선택할 수 있다
굳건함의 룬 | 아군 전체의 방어력이 25% 증가한다 증폭 : 아군 전체의 방어력이 25% 증가하고, 전투 중 아군이 피격될 때마다 아군 전체의 방어력이 1%씩 최대 25%까지 증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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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항의 룬 | 아군 에스퍼가 치명타 피해를 받을 때 최대 생명력 5%의 피해량을 상쇄한다 | |
역전 룬 | 아군 에스퍼가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입으면 즉시 [역전] 상태가 되며 사망을 연장해 1턴 이후 사망한다 | |
요새의 룬 | 아군 에스퍼가 단일 대상의 스킬 피해를 입으면 자신과 생명력이 가장 높은 아군이 함께 피해를 분담한다 |
5-2-5. 윈드 버텍스 : 보조형 룬을 선택할 수 있다
행운의 룬 | 아군 에스퍼의 턴이 끝날 때 20% 확률로 새로운 턴을 획득한다 증폭 : 아군 에스퍼의 턴이 끝날 때 20% 확률로 새로운 턴을 획득한다. 반대일 경우 [행운] 1중첩을 획득하고 자신의 속도가 10 증가한다. 최대 5중첩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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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승의 룬 | 아군 에스퍼가 동일한 속성의 적과 대전할 때도 유리한 속성으로 판정한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항상 유리한 속성으로 판정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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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의 룬 | 아군 전체의 속도가 25 증가한다 증폭 : 아군 전체의 속도가 25증가하고 적의 속도가 아군 중에서 속도가 가장 빠른 에스퍼를 넘지 못하도록 제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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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 룬 | 아군 에스퍼에게 제어 효과가 부여되면 30% 확률로 1턴간 [폭풍] 상태를 획득해 행동 불가 상태일 때 피해를 받지 않는다 증폭 : 아군 에스퍼에게 제어 효과가 부여되면 30% 확률로 1턴간 [폭풍] 상태를 획득해 행동 불가 상태일 때 피해를 받지 않는다. 종료 시 1턴간 [면역] 및 [무적] 상태로 전환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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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의 룬 | 아군 에스퍼의 턴이 시작되기 전에 자신이 지닌 디버프 효과를 1개 정화한다 |
5-2-6. 심해 버텍스 : 제어형 룬을 선택할 수 있다
징계의 룬 | 전투 시작 시 적 전체에 5턴간 [징계]를 부여해 AP 증가 효과의 획득을 막는다 증폭 : 전투 시작 시 적 전체에 5턴간 《징계》 상태를 부여해 AP 증가 효과를 획득 혹은 자신의 턴이 아닐 때 움직여서 얻게 되는 스킬 효과의 발동을 막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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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화 룬 | 아군 에스퍼가 부여한 행동 불가 상태가 모두 [석화] 상태로 전환된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부여한 행동 불가 상태가 모두 《석화》 상태로 전환되며 이때 대상의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1턴 연장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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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의 룬 | 아군 전체의 효과 명중이 35% 증가한다 증폭 : 아군 전체의 효과 명중이 35% 증가하고 효과 명중이 초과될 경우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35% 감소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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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동의 룬 | 아군 에스퍼가 피해를 입힐 시 30% 확률로 대상 AP를 25% 감소시킨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피해를 입힐 시 30% 확률로 대상의 AP를 25% 감소시킨다. 대상의 AP가 0 인 경우 1턴간 [기절]상태를 부여한다 |
5-2-7. 적막 버텍스 : 디버프형 룬을 선택할 수 있다
환각의 룬 | 전투 시작 시 적 전체에 1턴간 [수면]을 부여한다 | |
주술 룬 | 아군 에스퍼가 제어 외의 디버프 상태를 부여할 때 50% 확률로 해당 상태의 지속 시간을 1턴 연장한다 | |
송곳니의 룬 | 아군 에스퍼가 공격할 때 50% 확률로 1턴간 [출혈] 상태를 부여한다 | |
저주의 룬 | 아군 에스퍼가 공격 시 50% 확률로 1턴간 [중독] 상태를 부여한다 | |
악몽의 룬 | 아군 에스퍼가 피해를 입힐 때 50% 확률로 대상에게 1턴간 [치료불가], [버프 효과 획득 불가], [침묵] 중에서 1개를 부여한다 증폭 : 아군 에스퍼가 피해를 입힐 때 50% 확률로 대상에게 1턴간 《치료 불가》, 《버프 효과 획득 불가》, 《침묵》 중 1개를 부여하고, 1턴간 [악몽] 상태를 부여해 대상이 디버프 상태를 정화할 수 없도록 만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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